최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걷기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. 또한 앱테크의 일종으로 걷기로 현금이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. 그리고 포켓몬고와 같은 게임에서는 걸음수가 필요합니다. 이 때문에 자동 걷기 기계를 찾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. 이 기계들은 보통 시간당 5000 ~ 10000보 정도의 걸음수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. 이번 포스팅은 제가 자동 걷기 기계를 사용해 본 후기를 써보겠습니다.
1. 자동 걷기 기계는 어디에 쓰지?
스마트폰 자동 걷기 기계는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자동으로 움직이도록 하여 걸음수를 올리는 기계입니다. 최근 걷기 어플을 통해 포인트나 현금을 받을 수 있어서 앱테크를 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포켓몬고와 같은 게임에서는 걸음수가 필요합니다. 이 때문에 자동 걷기 기계를 찾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.
스마트폰 자동 걷기 기계는 일정한 시간 동안 걷는 걸음 수를 측정하여 적립해줍니다. 보통 시간당 5000 ~ 10000보 정도의 걸음수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일반적으로 하루 동안 걷는 평균 걸음 수와 비슷하네요.
하지만, 너무 빠르게 움직이는 경우 걸음수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.
2. 자동 걷기 기계 사용 후기
실제로 자동 걷기 기계를 사용해 봤습니다.
저는 해외 직구로 약 3000원 정도로 구매했습니다.
한국 인터넷 쇼핑몰들에서는 약 6000원~9000원 정도로 판매되네요.
제가 산 거는 자석을 이용한 아주 간단한 기계인데요. 한국에서 파는 것들 보다는 싸구려로 보입니다.
그래도 걸음수만 잘 올라가면 되니까요.
다음 사진은 기계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찍은 거에요.
스마트폰을 올려주고 살짝 밀어주면 앞뒤로 움직입니다.
다음은 실제로 기계를 10분 간 사용했을 때 캐시워크에서 걸음수를 비교한 것입니다.
10분 동안 766 걸음이 기록됬습니다.
한 시간으로 계산하면 약 4600 걸음이네요.
저는 이 정도면 저는 만족하지만 한 시간에 10000보까지 되는 기계도 있다고 하니, 원하시면 좀 더 비싼 기계를 사면 될 것 같아요.
댓글